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살다가 똑똑/꿀리뷰 공유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 필기 일주일 컷 독학 후기

by 찹쌀똑 2020. 10. 3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마트한 찹쌀똑~입니다. XD

저는 올해 1월에 컴활 2급 필기 합격, 7월에 2급 필기를 합격했습니다.

단기간에 공부하고 합격했어서, 여러분에게도 제 공부방법을 전파하려고 합니다.

 

 

 

 

<사족>

컴활 자격증 취득 목적은 only 기분좋음!이었습니다.

제 직업 특성상 딱히 이 자격증이 필요하진 않지만, 저는 자격증이 많을수록 기분이 매우 좋더라고요 크크...

(그래서 주기적으로 한능검도 보려고 합니다. ㅎㅎ)

저는 필수적으로 따야 하는 자격증이 아니라 그런지, 공부하는데 돈 쓰기가 아까웠어요!

그래서 돈 하나도 안 들이고 자격증 따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컴퓨터 활용 능력 기본 정보

 

응시자격

필기는 응시 제한이 없으며, 실기는 해당 종목의 필기합격한 후에 실기시험 시행일까지 2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가 응시



시험과목

1급 :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 데이터베이스 일반
2급 :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
시험시간은 1급 60분, 2급 40분으로 시험을 진행
합격기준은 매 과목 100점 만점에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

 

1급은 2급에 데이터베이스 일반이 추가된 것입니다.

물론 나머지 2개 과목도 1급이 난이도가 좀 더 높고요.

한 과목만 잘하다고 나머지 과목을 버리면 안돼요, 과락도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 

(과락을 면하기 위해서는 40점 이상은 받아야 해요. 평균은 60점 이상이어야 합격!)

 

컴퓨터 활용능력 필기 합격 방법

 

저는 2급 필기, 1급 필기 둘 다 일주일 공부했어요.

그 중에서 4일은 가벼운 마음으로 보았고, 3일은 제대로 잡고 공부했고요.

당연히 2급보다는 1급을 더 빡세게 공부했답니다!

준비한 방법은 1급, 2급 둘 다 같게 했어요.

 

제 공부방법은 '기출-해설-기출-해설-기출-해설.....'을 반복했다는 것입니다.

간단하죠? 

기출을 최소 10번 풀면 합격한다! 생각하고 기출만 팠어요. (2급은 10회, 1급은 15회 정도?)

 

 컴활은 문제은행식이기 때문에 무조건 기출만 파셔도 돼요!!!

개념 공부도 하~나도 안 하고 바로 기출 돌입했습니다.

www.comcbt.com/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기출문제, 해설

www.comcbt.com

 

전자문제집 CBT를 이용하셔서 기출을 풀어줍니다.

문제를 다 풀면, 해설 보기를 눌러주고 해설을 공부합니다. 

오답만 보지 않고, 맞은 문제까지 싹 다 꼼꼼히 해설을 읽습니다.

CBT의 장점은, 여러 사람들이 답안을 자율적으로 올려주는 거라서 쉽게 외우는 tip도 종종 있어요. 

 

기출을 몇 번 풀면 문제가 아예 똑같지는 않더라도 개념이 비슷하게 계속 반복돼요.

 

 

 

 

엑셀 파트는 문제에 나올 때마다 인터넷에 검색해서 외워주세요. 

저는 함수를 달달 외우지는 않았지만, 함수도 비슷한 녀석들이 반복해서 나와서 외워질 수 밖에 없었던.. 

 

저는 정말 컴활을 아무것도 모르는 노베이스 상태에서 기출부터 풀었어요.

당연히 첫 결과는 참담했어요.. 모든 과목 과락에다가, 합격점수 반도 못미쳤어요.

그래도 계속 기출-해설-기출-해설 루트만 반복만 했고요.

1급은 기출 10번 정도 풀 때부터 합격 점수가 나왔습니다. 

(어플도 전자문제집 있어서 어플로도 가능해요!)

 

 

www.youtube.com/playlist?list=PL6i7rGeEmTvqmOEV48QjFcZ8kEomL4w55

 

이기적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기본서(최신판)

 

www.youtube.com

아.. 나는 기출부터 막 바로 푸는 게 찝찝한데? 개념을 먼저 다지고 싶은데?

하시는 분들은 유튜브에서 요약강의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대신 저는 책은 진짜 안 사는 걸 추천합니다! 컴활 필기 책은 넘나 돈 아까운 것,,,

제 동생도 처음에 책 사서 공부하고, 인강듣고, 기출 풀고 했는데 불합격했어요.

그런데 그냥 기출 풀고 CBT 아래에 있는 해설로 공부하고, 이걸 반복하니까 바로 합격하더라고요. ㅎㅎ

 

 

 

 

 

제 자격증 합격 인증샷도 올려드립니다!

참고로 워드프로세서는 컴활과 내용이 거의 비슷해서, 컴활 따시면 바로 워드 필기 따셔도 될 것 같아요.

아 저는 실기는 매우x18574 어렵다고 해서 일단 미뤄뒀어요..

만만한 필기부터 따놓았죠,, 크크

지금은 실기를 공부할 의지가 안 생기지만 나중에 심심할 때 실기 따려고요!

그 때도 미루고 미루다가 급하게 준비하겠죠? ㅋㅋㅋㅋㅋ 그리고서 후기 가져올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D

댓글로 질문 언제나 환영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