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살다가 똑똑/꿀리뷰 공유

[내돈내산] 아이폰 12 pro 그래파이트 사전예약 후기

by 찹쌀똑 2020. 10.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마트한 찹쌀똑입니다.

제가 원래는 아이폰7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어플이 갑자기 꺼지기도 하고, 많이 느리고 답답해서

12가 나오기를 존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오늘! 아이폰 12 pro 사전예약 하는 날! 바로 사전예약으로 질러버렸습니다~

 

 

 

ㅎr...

계속 봐도 기분 좋은 이 알림창..

어서 내 품으로 오라 아이폰 12 pro!

 

 

 

 

(진짜 가격 엄청나게 비싸네요^^ㅎ 가격 보고 어이없어 하면서도 구입하는 나란 앱등이..)

아이폰 12 pro 색상은 이렇게 4가지입니다.

그래파이트, 실버, 골드, 퍼시픽 블루인데요!

저는 고민하지도 않고 그래파이트로 주문했어요.

진한 그레이 느낌이라 고급지고, 또 질리지도 않을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퍼시픽 블루가 가장 인기가 많다고 들었어요!

물론 퍼시픽 블루도 예뻤지만.. 물건을 빨리 질려하는 저에게는 너무 걱정되는 색상이라 패스~

 

 

 

 

사전예약은 오늘, 2020년 10월 23일에 시작했고 정식 판매일은 10월 30일인데요.

저는 이 사전예약도 어디서 할지 엄청x100000 고민을 많이했어요.

1. 쿠팡

2. 공홈

3. 11번가(skt)

4. 대리점

5. 테크노마트

이렇게 후보를 두고 고민했습니다. 저는 결국 2번 공홈에서 구매했는데요.

제가 비교해본 결과 알려드릴게요. (개인적인 생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쿠팡

정말 빨리 품절됩니다. 티켓팅처럼 빨리 해야 돼요.

저는 사실 까먹고 있었는데 일하다가 급 생각난 거라서 당연히 실패했어요..ㅠㅠ

가능하다면 쿠팡에서 사는 게 제일 좋을 것 같아요!

공홈 가격과 같지만 거기에 플러스로 무이자할부 왕창, 카드할인까지 해주니까요!

핸드폰 자체가 비싸니까 카드할인 들어가면 할인 금액이 크더라고요..

 

 

2. 공홈

저는 오늘 점심쯤 주문했으니, 그렇게 빨리 품절되지는 않는 듯 합니다.

다만 어떤 카드할인 혜택도 없고요. 그냥 정가로 사야 한다는 단점이 있죠..

저는 오늘 예약했는데 11.9~11.16 사이에 발송된다고 떴었어요.

<쿠팡과 공홈은 자급제 형식입니다.

자급제란! 기기만 사서 원래 쓰던 유심을 쏙 넣는 거예요. 따로 통신사 변경할 필요 없습니다.>

 

3. 11번가(skt)

제가 공홈에서 구매할 때 11번가에서 품절이 안 되었더라고요.

그래서 공홈과 11번가 중 고민이 많았어요. 대신 11번가에서 하면 무조건 skt 통신사를 선택해야 해요.

카드 할인도 되고, 고민 오조오억 번 하다가 공홈을 선택했는데요.

저는 skt 통신사를 쓰지 않고, 알뜰요금제를 쓸 계획이라서 그랬어요!

그런데 skt 통신사를 사용하실 분들은 여기서 예약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4.  대리점

대리점에서는 사전예약하면 에어팟을 준다, 할인해준다, 엄청 홍보하더라고요.

근데 몇 개월 동안 비싼 요금제를 써야 하는데, 저는 요금제를 정말 저렴한 거 써서 이게 더 손해일 것 같았어요.

원래 요금제를 넉넉한 걸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혜택 받고 대리점에서 구매하셔도 될 것 같아요.

대신 대리점은 핸드폰 받기까지 시간이 꽤 걸린다고 들었어요.

 

5. 테크노마트

제 동생이 아이폰11을 테크노마트 가서 구매했는데요.

저도 그럴까 하다가.. 지금 당장이라도 망가질 것 같은 제 핸드폰을 보며 더이상 미룰 수 없겠더라고요.

테크노마트에 물량 풀리려면 또 한참 기다려야 할 것 같아서 바로 공홈으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아이폰 12 pro의 옆면 메탈 느낌이 너무 좋아서 아이폰 12 말고 pro를 선택했어요!!

맥스로 사지 않은 이유는,  동생이 아이폰11 들면서 너무 무거워 하길래,

맥스는 얼마나 무거울꼬.. 싶어서 쳐다보지도 않았어요. ㅎㅎㅎ

색은 그래파이트 진짜 예쁘지 않나요.. 저 녀석이 제 취향 저격했어요.

 

 

 

이제부터는 아이폰 구매할 때 충전기 머리부분(?) 주지 않는 거 아시나요?

그래서 저는 25000원 추가금 내고 샀어요.. 흑흑...

애플.. 그냥 이 정도는 주면 안 될까? ㅠ

 

이상 아이폰 12 pro 그래파이트 사전예약 후기였습니다!

다음에는 핸드폰 받은 후기와 알뜰요금제 신청한 후기까지 다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버튼 꾹 부탁드려요. :-D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