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살다가 똑똑/꿀정보 공유

보드게임 추천 BEST5, 코시국에 실내놀이로 딱!

by 찹쌀똑 2020. 11.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찹쌀똑입니다.

저는 친구들과 약속 잡을 때 보드게임 카페를 정말 많이 애용하는 보드게임 덕후예요 XD

올해 코로나 터진 이후로 보드게임 카페도 자주 못가게 돼서, 그냥 보드게임을 여러 개 사버렸어요!

집에서 보드게임하면서 놀면 시간 뚝딱 금방 가더라구요 ㅎㅎ 꿀잼 !!!

그 중에 재밌게 했던 보드게임을 엄선해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보드게임 추천 BEST5, 코시국에 실내놀이로 딱인 보드게임 추천 포스팅 시작할게요 :)

 

 

 

 

게임 추천 포스팅이라, 게임 방법에 대한 설명을 구체적으로 하지 못한 점 양해 바랍니다 :)


 

 

 

 

카르카손

게임인원: 2~5명

게임시간: 30분

게임시스템: 영역 내 영향력, 타일 놓기, 전략

 

이건 최근에 추천 받아서 구입한 보드게임이에요!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타일을 하나씩 놓으면서 내 영역을 넓히는 게임인데요.

하 이거이거 진짜 진짜 진짜 재밌어요!!!

전략을 짜서 내 영역을 넓혀야 하니 머리도 써야 하고

내가 어떤 모양의 타일을 뽑을지 몰라서 운빨도 작용해요!

타일을 차곡차곡 모아서 내 성을 넓혀놓아도, 다른 사람이 한 순간에 뺏을 수도 있어서 뒤집기도 가능하고요~

요즘 제가 가장 빠져있는 보드게임입니다 ㅎㅎ 앉은 자리에서 5판은 기본으로 후루룩~

 

 

 

 

 

 

콰르토

게임인원: 2명

게임시간: 15분

게임시스템: 추상전략, 수 읽기

 

이거는 오래 걸리지 않아서 가볍게 하기 좋은 게임이에요!

쉽게 설명드리자면 우리가 잘 아는 빙고게임입니다!~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같은 기둥 4개를 완성하고 콰르토!를 외치면 이기는 게임이에요.

멘사에서 선정한 게임이라고 하니,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오시겠죠?

전략을 잘 짜고 상대방의 수를 읽어야 하는 게임입니다!

진짜 쉬워보이는데 눈알을 빠르게 굴리고 머리도 굴려야 해요 ㅋㅋㅋ

룰도 1분만에 이해갈 정도로 간단하고, 시간도 짧아서 추천드리는 게임!

 

 

 

 

 

 

다빈치코드

게임인원: 2~4명

게임시간: 15분

게임시스템: 논리적 추리

 

다빈치코드는 유명해서 많이들 아실거예요 ㅎㅎ

이거는 보드게임의 대장 느낌이라 포스팅에서 뺄까 했는데,

또 언제든 해도 재밌고 안 질리는 보드게임이라 추가했어요!

저는 루미큐브나 다빈치 코드처럼 수를 이용해서 머리쓰는 게임이 너무 좋더라고요~

4명이서도 할 수 있지만 2명이서 하는 게 제일 재미있는 것 같아요!

이것도 시간 오래 걸리지 않아서 가볍게 하기 좋은 게임이죠 ㅎㅎ 추천합니다 :)

 

 

 

 

 

센추리: 향신료의 길

 

게임인원: 2~5명

게임시간: 30~45분

게임시스템: 덱빌딩, 전략

 

약간은 부루마블이랑 비슷한 게임입니다!

내가 가진 향신료로 카드를 구입할 수 있어요.

결국 카드에 적힌 숫자 합이 더 높은 사람이 이기는 거구요!

부루마블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것도 분명 좋아하실 거에요! (룰은 더 복잡합니다.)

2명이서 하든 5명이서 하든 다 재밌는 게임입니다~

게임에 이기기 위해서는 큰 그림(?)을 그려야 하는 게임이라,

전략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

 

 

 

 

 

인디언포커

게임인원: 2명

게임시간: 20분

게임시스템: 심리게임, 베팅

 

베팅 요런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이 아실 거예요!

내가 가진 카드 숫자는 안 보이게 이마에 들고, 상대방 숫자를 보며

내 숫자가 더 클지 작을지 베팅을 하는 것이죠.

상대방의 눈빛이나 표정을 보고 추측하는 심리게임 쪽이라 할 수도 있겠네요!

이것도 자주 하는데 진짜 심장 쫄리고 재미있습니다 ㅎㅎㅎ

 

 


 

위의 5개는 제가 요즘 필수적으로 하는 보드게임이에요 ㅎㅎ

다음에 또 다른 보드게임 추천글 포스팅하겠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 버튼 꾸욱 부탁드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