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살다가 똑똑/꿀정보 공유

11월 11일, 농업인의 날! 가래떡 데이! 빼빼로 데이!

by 찹쌀똑 2020. 11.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마트한 찹쌀똑입니다!

오늘이 무슨 날인지 다들 알고 계시나요?

저는 11월 11일이 3가지의 날이라고 인식을 하고 있어요~

농업인의 날, 가래떡 데이, 빼빼로 데이!
(11월 11일 11시 11분에 포스팅 올리려 했는데 실패ㅠㅠ)

 

 

 

 

 

 

농업인의 날

농민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법정기념일이라고 해요.

많은 사람들이 11월 11일이라 하면 빼빼로데이부터 기억하는데!

먼저 농업인의 날부터 떠올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XD 

농림축산식품부에서도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이벤트를 진행하더라고요~

 

 

그리고 이번에 문재인 대통령이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고 합니다.

대통령으로는 노무현 대통령 이후 17년만이라고 하는데요.

문 대통령은 “(농촌) 일자리는 2017년부터 3년간 11만6000명이 늘어났다”라며 “농촌에서 창업을 꿈꾸는 젊은이들과 귀농인들이 농촌에 혁신과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쌀은 생명을 살리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다. 매년 5만 톤의 쌀이 유엔식량기구를 통해 예멘, 에티오피아, 케냐, 우간다에 전해져 300만 명의 식탁에 오르고 있다”고 그 성과를 알렸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세계식량계획 사무총장은 한 세대 만에, 식량을 원조받던 나라에서 세계 아홉 번째 규모의 원조 공여국으로 성장한 한국 농업의 발전에 놀라움을 표현했다”라며 “전국의 220만 농업인들이 이룬 값진 성과”라고 감사를 표했습니다.

 

 

 

가래떡데이

길쭉하게 쭉쭉 뻗은 숫자 1이 가래떡을 연상시킨다 해서 가래떡데이라고도 부릅니다.

이에 맞춰서 또 행사하는 기업들이 많죠.

NS홈쇼핑에서는 가래떡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해요.

임직원과 NS홈쇼핑 본사를 방문한 협력사 및 내방객들은 11일은 의미하는 가래떡을 나누며 농업인의 날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마침 개수도 1111개로!)

가래떡 데이도 농업인의 날에 맞춰 나온 것이겠네요. ㅎㅎ

 

우리 식탁을 즐겁게 해주는 많은 농업인분들,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오늘 가래떡데이 기념으로~ 저는 가래떡을 잘라 넣은 떡볶이를 해먹으려고요 ㅎㅎ

여러분도 아직 저녁메뉴 안 정했다면, 오늘 떡요리 어떠세요?

 

 

 

 

저의 조카들은 빼빼로 데이가 훨씬 익숙한가봐요..

오늘이 무슨 날이야? 하니까 다들 빼빼로데이부터 말하더라고요 ㅋㅋ

초등학생 아이들은 좋아하는 친구들과 빼빼로를 주고 받는 것 같아요.

귀여운 짜식들,,,

 

여러분도 오늘 숫자 1처럼 시원하게 쭉쭉 뻗는 하루가 되기를 바라며,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시면 좋겠습니다 XD

가벼운 일상글 올리려다가 오늘 마침 특별한 날이길래 같이 올려보았어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