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을 살다가 똑똑/꿀정보 공유

알뜰폰 요금제란? 비교와 추천, 단점까지

by 찹쌀똑 2020. 10.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마트한 찹쌀똑입니다 :-D

제가 얼마 전에 아이폰 12 pro 그래파이트 사전예약을 했는데요.

굳이 애플 공홈에서 예약한 건, 자급제 형태로 가고 요금제는 알뜰폰 요금제로 하기 위함이었어요!

알뜰폰 요금제가 무엇인지 생소하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

이 포스팅 보면서 차근차근 익혀보도록 해요! 

 

알뜰폰 요금제란?

‘알뜰한 요금’으로 쓰는 휴대폰을 뜻한다. 통신망을 빌려 가상이동통신망(MVN : Mobile Virtual Network)을 짠 뒤 일반에 서비스를 재판매하는 사업을 지원·홍보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가 마련했다. 

[네이버 지식백과] 알뜰폰 [Resale Phone] (ICT 시사용어 300, 2013.02.05)

 

쉽게 말하자면 우리가 아는 통신사 3사 말고, 다른 회사의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기존 이동통신사(SKT, KT, LG U+)의 통신망을 빌려 통신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인데요.

즉, 핸드폰은 자기가 사용하던 것 그대로 쓰고! 번호도 그대로 쓰고! 통신사만 바꾼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엥? 뭔가 품질이 안 좋을 것 같은데? 느릴 것 같은데? -> 라는 걱정은 안 하셔도 돼요!

통신망을 그대~로 빌려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품질도 그대~로 똑같답니다.

 

 

 

알뜰폰 요금제의 장점

1. 약정이 없다. 

- 핸드폰을 중간에 바꿀 일이 생길 때, 선택약정을 해지하기가 좀 그렇죠. 위약금도 생각보다 크고요.

그런데 알뜰폰 요금제는 약정이 없습니다!

'6개월 동안만 oo원!'이라고 적힌 혜택이 있으면 6개월만 이용하시고 다른 알뜰 요금제로 갈아타셔도 돼요~

혜택 좋은 상품이 보일 때 옮겨가기가 쉽다는 의미입니다.

 

2. 엄청 저렴하다.

매달 내는 요금제... 적게는 몇 천원부터 많게는 5만원 이상 아끼실 수 있어요!

알뜰폰 요금제 종류가 아주 다양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요금제만 찾는다면 돈은 무조건 굳습니다.

 

 

 

알뜰폰 요금제의 단점

1. 멤버십 혜택이 거의 없다.

멤버십 혜택을 매달 아주 톡톡히 챙겨 받으시는 분들이라면, 이 부분은 좀 아쉬우실 것 같아요.

자신이 평소에 멤버십 혜택을 얼마나 받는지 vs 알뜰폰으로 바꾸면 요금제를 얼마나 절약할 수 있는지 를 비교해야 할 것 같아요.

 

2. 고객 지원이 미흡하다.

기존 통신사들은 고객센터가 아주 원활하게 잘 되어있죠.

심지어 어플에서 챗봇에게 단어만 입력해도 원하는 정보를 찾아주기도 하잖아요!

하지만 알뜰폰 요금제는 그런 지원이 비교적 미흡합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추천

알뜰폰 요금제 종류가 정말 많아서, 제가 원하는 데이터+통화문자 정도를 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집순이라서 데이터는 많이 안 쓰고요. (거의 와이파이로 생활)

밖에서 데이터를 써도, 그냥 노래 듣는 정도라서 데이터가 많이 필요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데이터 3기가도 충분한데, 대신 통화랑 문자는 넉넉하게 원했어요.

 

요금제가 너~무 많아서 다 캡쳐해오지는 못했어요.

한 번 들어가서 자신이 원하는 데이터, 음성 문자에 맞는 요금제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리브 모바일

www.liivm.com/

 

Liiv M(리브모바일)

「Liiv M」은 KB국민은행의 혁신금융서비스로 금융권 최초로 제공하는 이동통신서비스입니다. 품질 좋은 통신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가 가능한 금융 ·

www.liivm.com

제가 원하는 요금제가 딱 있네요. 월 8,800원 대박!

최대 할인 시라고 적혀있는데, 저는 저 할인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 8,800원이겠네요.

(무제한-11GB 검색해보니까 22,000원입니다! 와 이렇게 써도 일반 요금제보다 훨씬 저렴하네요!)

 

 

2.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https://www.uplussave.com/shop/cmmn/index.mhp#none

 

U+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www.uplussave.com

일명 유알모~라고 하죠 ㅎㅎㅎ

여기는 요금제 종류가 엄청 다양해서 좋은 것 같아요!

정말 조금 사용하는 분들부터, 많이 사용하는 분들까지 선택지가 아주 다양합니다.

 

 

3. KT 알뜰모바일

www.ktmmobile.com/comunity/lteRateList.do?socCode=KISSLCT26

 

KT가 만든 대한민국 1등 알뜰폰 – kt M 모바일 공식 다이렉트몰

※ 충전된 금액은 일정사용기간이 경과하면 충전 잔액이 소멸 될 수 있습니다.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증에 기재된 합법 체류기간 동안만 사용가능하며, 체류기간이 연장된 경우 연장된 증

www.ktmmobile.com

이 곳도 선택지가 다양하네요.

자신이 쓰는 데이터량, 통화 문자량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추가 이벤트★ U+알뜰 모바일 X 네이버 적립

campaign.naver.com/event/paymobileplan_2010

 

10프로 적립 요금제

매월 네이버페이 포인트 10프로 적립

campaign.naver.com

 

좀 긴박한 행사상품이에요. 10월 안으로 가입 신청해야 돼요!

저는 네이버 페이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으로, 기본료의 10%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준다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들었어요.

심지어 라인프렌즈 굿즈도 준다고 하니 더 고민되네요..

(기간이 얼마 안 남은 이벤트라 마지막에 첨부합니다.)

 

 

제가 더 많은 알뜰폰 회사(?)를 비교해봤지만, 이렇게 3개가 제일 저렴하고 적당한 것 같아요.

물론 제가 적은 것 이외에도 정말 많이 있고, 달마다 진행하는 프로모션이 다르다는 것 꼭 참고해주세요

 

 

알뜰폰 허브 사이트

(내가 사용하는 데이터, 통화 문자량에 따라 요금제를 추천해주는 사이트)

www.mvnohub.kr/user/index.do

 

알뜰폰 Hub

알뜰폰 Hub

www.mvnohub.kr

마지막으로 총 비교하실 수 있는 사이트 올려드려요!

(근데 여기서 서칭해도 종류가 많이 나와서 이것도 비교하기 쉽지는 않았어요ㅠㅠ)

 

 

이 글을 제가 직접 알아보고 검색하여 작성한 글입니다!

왜냐하면 제가 곧 알뜰요금제로 바꿀거라서 열심히 서칭했거든요 :-D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구독 버튼 꾸욱~ 부탁드려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