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를 보다가 똑똑/드라마를 보다가

드라마 구미호뎐 등장인물관계도와 줄거리

by 찹쌀똑 2020. 10. 2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마트한 찹쌀똑입니다.

어제는 제가 드라마 구미호뎐 4화 후기와 함께 재방송 시간을 올려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등장인물관계도와 줄거리를 정리해 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핫한 드라마라서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요!

 

2020/10/21 - [드라마를 보다가] - 드라마 구미호뎐 4화 후기, 재방송시간 편성정보

 

드라마 구미호뎐 4화 후기, 재방송시간 편성정보

안녕하세요! 스마트한 찹쌀똑입니다~ 요즘 재미있는 드라마 풍년이죠.. 볼 드라마가 너무 많아서 무엇을 볼 지 고민하고 있는 중인데요~ 며칠 전에 재방송으로 드라마 구미호뎐 4화를 봤어요! 구

ddoc.tistory.com

 

드라마 구미호뎐의 등장인물관계도입니다.

드라마를 볼 때는 항상 그 관계성 파악이 제일 먼저인 것 같더라고요.

저도 모르게 착한 인물과 나쁜 인물로 나누고,

착한 인물 팀을 응원하게 되는 것 같아요.. ㅎㅎ

이 드라마는 복잡한 관계는 없고요, 등장인물관계도에서 볼 수 있듯이 딱 떨어지는 관계성을 나타냅니다.

그럼이제 등장인물과 그 소개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이연

간(肝)'보다 소위 '간지'를 중시하는 남자 구미호. 펜트하우스에 틀어박혀 하루 종일 스마트폰으로 미드 보면서, 민트초코 아이스크림을 퍼먹는 구미호를 본 적이 있는가.

준 재벌급 자산 소유, 사람을 홀리는 미색, 여우답게 영특한 지능, 완벽한 인간 패치까지, 온갖 능력치 몰빵해놓은 듯한 이 남자는, 한때 백두대간을 다스리는 '네임드 산신'이었다.

그런데 그 좋은 리즈시절 꽃처럼 지고, 현재는 내세 출입국관리사무소에 소속된 말단 공무원 되시겠다. 그것도 정규직 아니고 별정직. 본인 피셜, 600년째 대체 복무 중.

현세를 어지럽히는 동화(설화) 속 주인공들 때려잡는 게 주된 업무다. 압도적인 업무성과를 자랑하지만, 공권력 남용, 개나 줘버린 양심, 피도 눈물도 없는 과잉진압 등으로, 이승, 저승을 가리지 않고 민원이 자자하다.

"600년간 병역의 의무가 계속되는데, 안 미치고 배겨?" 사람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는 산신이었던 그가, 이렇게 막 나가게 된 이유는 과거 '백두대간을 강타한 희대의 스캔들' 때문이라는데.. 

그런데! 그런 이연 앞에,
저보다 훨씬 막 나가는 인간 여자가 나타났다?!

 

구신주

수의사


백두대간 시절부터 이연의 충신(忠臣) 노릇을 해온 토종여우로, 주군인 이연을 상당히 잘 갈군다. 인간 세상에 처음 내려왔을 때만 해도 '여우'로서 존재론적 고민도 했지만, 치킨을 맛보고, 마트를 거닐며 큰 깨달음을 얻고, 삶의 모토가 바뀌었다.

그런데! 수의사계의 명의로 불리며, 오로지 건물주를 목표로 살아온 그 외길 인생에, 뜻밖의 변고가 생겼으니..

 

― 내세출입국 관리사무소 ―

탈의파

삼도천 문지기


염라대왕의 누이이자, 삼도천 최장기 우수 공무원. 최근 저승 근대화에 따라, 삼도천이 '내세 출입국관리사무소'로 간판을 바꿔달았다. 덕분에, 죄인들 신상 기록용 엑셀을 배우느라 골머리를 앓는 중이다. 저승의 법과 원칙을 수호하기 위해서 목숨을 걸고도 남을 보수 인사. 이연과는 각별한 인연, 혹은 악연이 있어서 종종 그의 상담 창구가 된다.

현의옹

삼도천 문지기


탈의파의 남편. 하지만 삼도천보다 동네 노인정이 어울릴 듯한 순한 할아버지. 드라마 보는 게 유일한 낙이다. 염라대왕보다 무서운 아내를 군말 없이 모시고 살아온 공처가이기도. 그런 현의옹이, 요즘 일탈을 꿈꾸고 있다?! 차마 내밀어보지도 못할 '이혼서류'를 접었다, 폈다 하며.

 

 

남지아


간(肝)이 배 밖으로 나온 여자. [도시괴담을 찾아서]라는 화제의 프로그램 담당 PD. 미리 경고하는데 속지 말자.

로맨스 드라마 여주인공 같은 청순한 얼굴은 '가면'이다. "까고 있네. 요새 지고지순한 캐릭터 안 먹혀."라는 대사를 날리며, 사이비 종교 심장부에 홀로 뛰어들지를 않나, 흉가 촬영 땐 물 만난 물고기요, 장르 불문, 뒤가 구린 인간들 겁박하는 게 주특기. 타고난 승부사다.

그런 그녀가 풀지 못한 단 하나의 난제가 있으니, 바로 '가족'이다. 어릴 적, 여우고개에서 일어난 기묘한 교통사고. 지아의 부모는 바로 그곳에서 증발하듯 사라졌다. 유일한 생존자인 지아는 '범인은 사람이 아니었다.'라고 주장했지만, 그 말을 믿어주는 이는 아무도 없었다.

부모를 찾기 위해 홀로 괴담을 추적해온 세월이 21년.
마침내 놈을 만난다! 사람으로 둔갑한 구미호,
이연이다!

 

― 방송국 ―

최팀장

팀장


한때는 탐사보도 프로에서 날고 기는 피디였다 '카더라'. 지금은 주로 사무실에서 낮잠이나 자는 신세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지아를 믿고, 백업해준다.

김새롬

작가


호기심 천국인 성격에 집요함이 더해졌다. 방송작가로는 더할 나위 없는 성정이나, 맞춤법에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다. 틈만 나면 대본에 손대려는 지아와 싸우면서 미운 정, 고운 정 다 들었다. 

표재환

조연출


표씨 집안 5대 독자로 나름 귀하게 자랐다. 덕분에 겁도 많고, 포기도 빠르다. 하필 괴담 프로그램에서, 또 하필 지아를 사수로 만나는 바람에, 섬세한 유리 멘탈이 연일 갈려나갈 지경이다. 

 

 

이랑


인간과 구미호 사이에서 태어난 이연의 배다른 동생. 예민하고, 자존심 강한 수컷. 형한테 인정받고 싶었다. 형처럼 되고 싶었다. 한때 그에게는 형 이연이 세상의 전부였다. 그런데 형이 고작 '인간 여자' 하나 때문에, 산신의 지위를 버리고, 숲을 등지고, 그를 버렸다. 죽어도 용서할 수 없다.

지금 이랑이 바라는 건 딱 하나, 바로 이연의 파멸이다. 본인은 펄펄 뛰겠지만, 브라더 콤플렉스다. 긴 세월, 이연을 증오하고, 인간을 저주하면서 살아왔다. 때때로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사람들을 꾀어, 무시무시한 대가를 치르게 만드는 장본인.

둔갑에 능하며, 내기에 목숨을 거는 그는,
현존하는 가장 '위험한 구미호'다.

 

기유리

모즈 백화점 이사


도발적이다. 귀엽다. 그리고 미쳤다. 잘나가는 커리어 우먼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사람을 고문하고, 죽이는데 거침없다.

러시아에서 밀수돼 시설 열악한 지방의 한 동물원에서 자란 '동물 학대'의 산증인. 사육사를 죽이고, 그녀에게 자유를 준 것이 이랑이었다.

이랑의 말이라면 죽는 시늉도 할 수 있다. 야생동물의 본성, 팔팔히 살아있다. 현재는 모즈 백화점 사장의 죽은 딸, 기유리로 행세하며 살고 있다.

 

 

www.tving.com/vod/player/E003308829

 

구미호뎐 5화 | 티빙

 

www.tving.com

저는 보는 드라마가 많아서, 아직 구미호뎐을 정주행 할지말지 못정했어요.ㅠㅠ

마침 어제 5화가 방송했더라고요. ㅎㅎ 재방송을 더 찾아보던가 해야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D

728x90
반응형

댓글